[합정 나들이] 아소토 이자카야 / 세상끝의 라멘 메뉴 내돈내산 후기
6월 중순에 합정나들이를 다녀왔다. 합정/홍대는 미혼시절 나의 나와바리였다. 그 시절 사는 곳이 강서였기 때문에, 1주일에 한 번은 기본일 정도로,, 정말 자주 갔었다.
진짜 오랜만에 다녀온 합정 나들이를 적어본다.
💛목차💛
1.아소토
.위치
.방문 방법
.메뉴
.내가 먹어본 메뉴
.총평
2. 세상끝의 라멘
.위치
.방문 방법
.메뉴
.내가 먹어본 메뉴
.총평
아소토_서울 마포구 독막로2길 34 1층
요즘 합정에서 핫한 이자카야라고 하면 아소토가 빠지지 않을 것이다. 가게의 분위기도 전체적으로 좋고, 오픈주방이어서 맛있는 냄새가 그득하다.
🎁위치
아소토 위치는 요즘 합정역 핫한 음식점이 많은 그 쪽에 있다. 각시보쌈, 멕시코식당 근처에 있다.
합정역 7번 출구로 나와서 걸어가면 멀지 않은 곳에 있다.
🎁방문방법
아소토는 예전에 워크인으로 방문했었다. 그때 대기가 어마어마했었다.(약 2시간) 그래서 바로 포기하고 다른 곳을 갔었다. 위의 경험으로 "아소토"에 갈 때는 예약이 필수구나를 알게 되었다. 이번에는 캐치테이블로 예약했다.
🎁메뉴
사실 나는 후토마끼만 먹으면 된다!라고 생각하고 방문했었다. 하지만 메뉴판을 보고 다 먹어보고 싶었다.
*아소토는 1인 1주류가 필수
기다리는 손님이 있을 경우 식사시간이 2시간이라고 한다. 근데 대기가 없기가 힘들기 때문에,, 처음부터 이용시간이 2시간인 거라고 방문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내가 먹어본 메뉴
1) 후토마끼 5P - 20,000원
2) 토우모로코시 텐뿌라[초당옥수수x건보리새우 튀김] - 18,000원 (하루 8오더 한정)
3) 아사리사카무시[바지락 술찜] 23,000원
4) 산토리 카쿠빈, 산토리 생맥주
토우모로코시 텐뿌라[초당옥수수x건보리새우 튀김] - 18,000원 (하루 8오더 한정)
나는 후토마끼부터 먼저 주문하려고 했었다. 근데, 자리 안내해 주는 직원분이 오늘 초당옥수수가 정말 맛있는 상품으로 입고되었다고. 텐뿌라를 추추천해주셨다. 그리고 메뉴판에 하루 8접시만 가능하는 것을 발견하였다. 그래서 뭐에 씐 듯 토우모루코시 텐뿌라를 시켰다.
후토마끼 5P - 20,000원
그리고 내가 계속 말했던 후토마끼!!!!!!!!!!!!!!!!!!!!!
아사리사카무시[바지락 술찜] 23,000원
위의 2개 메뉴 먹고도 배가 안 차서 시킨 바지락 술찜. (면 사리가 없어서 아쉬웠다..)
🎁총평
아소토의 나의 pick은 토우모로코시 텐뿌라[초당옥수수x건보리새우 튀김]!!!!!!!!!!!!!!!!!!!!!!!!!!
단짠의 끝!!!! 초당옥수수가 기대보다 더더더 달콤했고, 짭짤한 보리새우와 찰떡이었다.
아사리사카무시[바지락 술찜] 맛있었지만, 면사리가 없어서ㅠㅠ배가 하나도 안 찼다...(나 너무 돼지 같나.....🐷)
후토마끼는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맛...이었다..
개인적인으로는 예약&대기까지 하면서 가진 않을 것 같다..!
세상끝의 라멘_서울 마포구 양화로7길 6-5 와와빌딩 2동 2층
유튜브 알고리즘에 이끌려 보게 된 합정 거주인 유튜브....그분이 추천해 준 맛집들이 있었다. 그 중에 "세상끝의 라멘"을 추추천해주길래 방문해 보았다.
🎁위치
위치는 합정역 2번출구 마포갈비만두에서 오른쪽으로 꺾어서 가야 한다. 가는 길이 여기에 가게 입구가 있어?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지도어플을 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방문방법
워크인으로 방문했으며, 가게입구에 웨이팅 좌석이 많은 것을 보니, 런치 피크시간에 대기가 꽤 있는듯하다.
🎁내가 먹은 메뉴🍜
1. 끝라멘 레귤러 - 9,500원
2. 카이라멘 - 12,000원
3. 미니덮밥 - 3,500원
카이라멘 - 12,000원 / 끝라멘 레귤러 - 9,500원
2개의 라멘 모두 국물이 끝내줬다. 근데 둘 다 짠맛이 강했다..... 직원분이 짜면 얘기해 달라고 해서 얘기해서 육수도 받아서 넣었지만..... 그래도 짰다ㅠㅠ....
🎁총평
맛있었지만, 짠맛이 강해서 재방문은... 없을 듯...